MRP

    제조업에서  종사하는 모든 사람들은 산업 내에서 사용되는 많은 약자를 알고 있어야 하는데요. 지난 몇 달 동안, 우리 블로그의 독자들은 IPC, WHMA, JIT 및 5S와 같은 acronyms에 소개되었습니다. 이용 용어들은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는지 추정할 뿐만 아니라 제조 프로세스에서 어떤

    의미를 가지는지 이해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비지니스 프로세스에서는 더 많은 용어들이 사용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MRP I, MRP II and ERP

     

    MRP I

     

    1970 년대 처음 소개는 MRP I은 제조기업에서 생산일정, 재고관리 등 기본적인 프로세스의 정확성과 효율성을 가지고 오기 위해서 고안된 기업용 소프트웨어 인데요. 제조회사에서 필요로 하는 소요량, 납기시점 등을 정확하게 계산하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날의 제조 현장에서는 MRP I가 기본적인 소요량 계획만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기업 업무 프로세스에서 일부분만 담당하는 것으로 간주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경우 추가적인 기능을 제공하는 MRP II를 활용하여 제조현장을 전반적으로 커버하고 있습니다.

     

    MRP II는 1980년대 중반까지 제조현장에서 중요하게 활용되었는데요.
    MRP II 제조업 현장에서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였는데, 생산 스케줄 지정, 급여, 설비 제어, 송장 및 생산능력 계획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MRP II는 기업들에게 필요한 데이터와 예측을 통해서 성능을 분석하고 프로세스 개선 통해서 더 나은 효율성을 달성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ERP는 MRP II의 장점이 있는 기능에 다양한 비지니스 프로세스를 추가한 종합적으로 결합한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여기에는 금융 관리, HR & Payroll 관리, 고객 관계 관리 등이 포함되는데, 오늘날, MRP II와 ERP는 일반적으로 MRP II를 대체하기 위해 ERP를 사용하는 것과 달리 함께 사용되고 있습니다.

     

    ERP 솔루션은 보통 조직의 여러 부서로부터 데이터를 수집, 저장, 관리 및 해석하기 위해 사용되고 잇는데, "ERP 솔루션은 구매, 판매, 제조, 인적 자원, 서비스, 재고 등 비즈니스 핵심 영역을 통합하고 있는데, 조직의 비즈니스 프로세스와 정보의 흐름을 개선에 목적이 있습니다.

    ERP는 핵심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원활하게 실행하게 해주는데 고객관리를 해주는 CRM 기능도 의 다루게 되는데, CRM은 고객과의 비즈니스 관계를 개선하기 위해 기업의 고객 이력에 대한 데이터 분석을 사용하며, 특히 고객 보존 및 영업, 마케팅 추진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ERP를 큰 기업에게는 필수적이라고 소프트웨어로  "대형 제조업체들은 일반적으로 조직 내에서 움직이는 내용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완전하게 통합된 시스템을 활용하여야 효율적인 업무를 처리할 수 있어서 이익을 얻는데도 도움이 됩니다.이는 제조 공정에 대한 깊은 가시성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운영의 중요한 측면을 지원한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