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나나 효능

    여성을 위한 씨앗이라는 별명이 붙을 정도로 여성에게 좋다고 알려져 있는 아마씨는 1년초인 <아마>라는 식물의 씨를 말하며 중앙아시아가 원산지인 슈퍼곡물 중 하나입니다.

     

     

    10대 슈퍼푸드에 선정되어 있는 아마씨는 3000 년전 바빌로니아에서 재배된 것으로 알려져 있고 참깨와 비슷한 생김새를 가지고 있습니다. 오메가3 뿐만 아니라 리그난, 단백질, 비타민, 식이섬유 등이 풍부한 아마씨는 외국에서 빵이나 와플, 오트밀까지 아주 다양한 음식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건강식품으로 인기가 많은 아마씨 효능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아마씨 효능>


    1. 항암작용

     

     

     

    아마씨에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인 리그난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강력한 항암작용을 하여 종양을 예방할 뿐만 아니라 이미 형성되어 있는 종양을 억제시키는 기능이 있습니다. 특히 유방암이나 자궁암, 대장암 등에 뛰어난 예방 효과가 있습니다.

     

     

    2. 뇌기능 향상

     

     

    아마씨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뇌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뇌기능을 향상시키므로 성장기 어린이의 두뇌발달과 수험생이나 어르신들의 집중력 및 기억력 향상에 효과적입니다.

     

    3. 혈관질환 예방

     

     

    아마씨의 대표성분인 불포화지방산 오메가3는 혈당을 억제시키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려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줍니다. 따라서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고지혈증 등과 같은 혈관질환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4 피부미용

     

    아마씨에는 리그난 뿐만 아니라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여성호르몬의 균형을 맞춰주고 피부미용에도 도움이 되어 기미, 주근깨 등을 예방하고 피부를 탄력있고 건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또한 피부보습 효과가 탁월하여 아토피성 피부질환에도 도움이 됩니다.

     

    5. 갱년기증상 완화효과

     

    여성들은 나이가 들어가면서 여러가지 신체상의 변화가 나타나기 시작하는데 아마씨에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인 리그난 성분이 풍부하여 안면 홍조나 생리불순, 가슴두근거림 등의 갱년기증상 완화 효과가 있습니다.

     

    6. 다이어트, 장건강

     

    아마씨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조금만 섭취해도 포만감을 주어 체중감량에 도움이 되며, 장운동을 활성화시켜 배변활동을 도와줘 변비예방에도 좋습니다. 그리고 독소를 배출시켜 장내환경 개선 효과도 있습니다.

     

     

    7. 뼈건강

     

    아마씨에는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성장기 어린이들의 골격형성과 어르신들의 골다공증 같은 뼈질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풍부한 식물성 에스트로겐인 리그난 성분은 인슐린 분비와 혈당수치를 정상화하는데 도움을 줘 당뇨병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아마씨 먹는법>

     

    - 아마씨는 고소하여 요플레에 섞어먹거나 샐러드, 무침, 볶음, 조림 등 각종 음식과도 잘 어울리며 과일과 함께 쥬스로 만들어 먹어도 좋습니다.

     

    - 아마씨 분말을 섞어 아마씨밥을 만들어 먹어도 좋으며, 하루에 한수저씩 아마씨유를 섭취하거나 샐러드 드레싱으로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아마씨 부작용>

    - 아마씨는 독성물질이 있어 반드시 볶거나 가열을 하여 독소 제거 후 섭취하여야 합니다.

     

    - 하루섭취 권장량은 10-16g 2스푼 정도이며, 과다 섭취시 복통이나 설사, 호흡곤란 등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합니다.

    - 아마씨는 산패가 잘 되므로 가열 후 밀폐용기에 넣어 냉장보관하고 빨리 먹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아마씨 효능, 아마씨 먹는법,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남은 하루 즐겁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