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17 신청자격 및 대출조건, 취급은행, 필요서류 알아봐요.

서민금융진흥원에서는 20%이상 고금리 대출상품 이용 할 수 밖에 없는 신용등급이 낮은 저신용자들을 위하여 국민행복기금에서 보증하는 서민금융 상품으로 햇살론17을 출시 운영중인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직업이나 소득 등 최소한의 기준만 충족하면 이용할 수 있는 고금리 대안자금인 서민금융진흥원의 햇살론17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햇살론17 지원대상

 

햇살론17의 지원대상으로 신용등급 제한없이 연소득 3천5백만원 이하이거나 또는 신용등급6등급 이하(6,7,8,9,10등급)이면서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인 저소득, 저신용자분들이 해당됩니다.

 

 

햇살론17은 근로자, 자영업자 프리랜서, 농어민 등 직업과 무관하게 정기적으로 소득이 발생되는 있는 분들이 이용할 수 있으며, 햇살론이나 새희망홀씨 등 서민금융상품이나, 제2금융권 대출을 이용중인 분들도 이용가능합니다.

 

그러나 현재 대출을 연체중이거나 소득대비 원리금 상환부담이 높은 경우에는 상품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 150~250%  범위내에서 심사기준을 적용받게 됩니다.

 

햇살론 17 지원내용

 

 

서민금융진흥원의 햇살론17의 대출한도금액은 은행 인터넷 온라인이나 오프라인 채널을 통해서 쉽고, 간편하게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최대 700만원 한도로 제공되고 있으며, 필요자금이 700만원을 초과하게 되면 전국29개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의 특례보증 정밀 심사를 통해 최대 1,400만원까지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특례보증은 급여현금 수령자나 채무조정 성실상환자, 3개월미만 재직 근로자, 개인택시 운전자, 농축산 임어업 종사자 중 객관적인 서류로 소득증빙이 힘든 분들이 센터 방문 및 대면상담을 통해 보증하는 것을 이야기 합니다.

이자수준은 연 17.9% 단일금리가 적용받는데 매년 연체없이 성실상환하는 경우 연 1.0%~2.5%p 낮아지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출만기는 3년 또는 5년으로 설정가능한데, 상환방법은 매월 원금과 이자를 함께 상환하는 원리금 균등분할 상환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햇살론17 취급은행 및 필요서류

햇살론17 취급은행은 오프라인 하나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KB국민은행,IBK 기업은행, 농협, 수협, 경남은행, 광주은행, 대구은행 , 부산은행, 전북은행, 제주은행이 가능하며, 모바일앱을 통해서는 신한은행, 전북은행, 우리은행, 광주은행, 농협이 가능합니다.

 

 

모바일앱을 통해서 신청하는 경우 신한은행과 우리은행은 근로자만 이용가능한 반면에 전북, 광주, 농협은 근로자, 사업자  포함해서 모두 이용 가능합니다. 농협의 경우 모바일 신청 후 영업점 방문해야 하는 참고하세요.

 

필요서류로는 신분증과 재직증명서, 소득확인서류 등이 필요한데, 소득증빙이 힘든 경우 특례보증의 경우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방문하셔서 상담받으시면 되겠습니다.

 

 

특례보증은 전국29개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 예약제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상담 및 예약은 서민금융콜센터(국번없이 1397)에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특례보증 취급처 목록 - 지역, 센터명으로 구성
권역 센터명(전국 31개 종합상담센터)
서울 ( 6 ) 중앙, 강남, 광진, 노원, 양천, 관악
경기/인천 ( 11 ) 인천, 수원, 성남, 의정부, 고양, 부천, 안산, 안양, 김포,
평택, 구리
강원 ( 2 ) 춘천, 원주
대전/충청 ( 2 ) 대전, 천안
대구/경북 ( 3 ) 대구, 구미, 포항
부산/경남/울산 ( 4 ) 부산, 사상, 울산, 양산
광주/전라 ( 3 ) 광주, 목포, 군산

 

햇살론17의 장점

 

서민금융진흥원의 햇살론17은 중도상환 수수료가 발생되지 않으므로 여유자금이 생기면 언제든 부담없이 상환할 수 있으며, 또한 700만원 한도내에서 추가 대출도 가능합니다.

 

햇살론17 이용절차

 

 

지금까지 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17 일반보증, 특례보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민금융진흥원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서민금융콜센터(국번없이 1397)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