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저신용자들을 위한 정부지원 서민대출 IBK기업은행 새희망홀씨2 대상, 한도, 금리, 상환방법 알아보시죠.

    계속되는 코로나19 바이러스의 확산에 의해 거리두기 2.5단계가 지속되고 있는데요. 이렇게 사회적 제약조건이 길어지는 과정에서 경기가 어려워 대출을 신청하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금융권을 방문하여 대출을 알아보는 것 뿐만 아니라 인터넷, 휴대폰 등 온라인을 통해서 소액 모바일 가능 대출 등도 많이 찾아보고 있습니다.

     

    IBK기업은행에서는 소득수준이 낮거나 신용점수가 낮은 저신용자들를 위해서 별도의 심사기준을 통해서 생활안정자금이나 긴급자금을 대출해주는 정부지원 서민금융상품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주로 신용등급이 6등급 이하 주의(7~8등급), 위험(9~10등급)에 해당되는 분들의 경우 경우 2금융권(캐피털 사), 사금융, P2P 등의 고금리 상품을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신용점수가 낮은 분들을 위해서 판매되는 상품들 중에는 서민금융위원회에서 운영중인 새희망홀씨, 햇살론 등의 신용등급이 낮거나, 또는 등급에 상관없이 대출이 가능한 상품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IBK 기업은행 새희망홀씨 대출자격, 대출한도, 금리, 필요서류 등에 대해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IBK 기업은행 새희망홀씨II

    새희망홀씨는 정부지원 대출상품으로 저소득, 저신용자들을 위한 대표적인 서민금융상품으로 제1금융권에서도 대출 신청이 가능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출대상자격

    새희망홀씨II 대출자격은 연소득이 4,500만원 이내이면서 아래의 조건중에서 하나라도 만족하는 분입니다.

     

    ① 연소득 35백만원 이하인 분(개인신용평점(CB점수) 제한없습니다.)

    ② 연소득 35백만원초과 ~ 45백만원 이하로 개인신용평점(CB점수) 하위 20% 이하(0점 포함)인 분

    ③ 사업자등록증 미보유한 분중에서 현장방문을 통해서 생계형 업종임이 확인되는 고객 중에서 ① 또는 ②의 조건이 충족되어야 합니다.

    ④ IBK기업은행 거래 상시근로자 10인미만 소기업에서 1년이상 재직중인 근로자중에서  ① 또는 ②의 조건이 충족되어야 합니다.

    *대출제외대상

    • 은행연합회 신용정보 전산망에 연체(3개월 이상 등), 부도, 대위변제, 금융질서 문란정보 및 공공정보(조세, 과태료, 고용보험료 등 체납, 신용회복지원정보(회생, 파산, 면책)로 등재되어 있는 경우 제외됩니다.
    • 대출신청일 현재 기업은행에 대출금 또는 신용카드 연체중인 분
    • 재외국민 , 외국인, 해외체류자도 제외됩니다.

    대출한도, 금리

    대출한도 금액은 연소득금액 범위내 최고 3천만원 까지로 신청 가능합니다. 단, 전 금융기관의 신용대출, 현금서비스, 바꿔드림론 및 대학생 청년 햇살론 등 모든 신용부채가 포함되어 총 대출한도금액은 기존 대출금액을 차감하고 실행될 수 있습니다.

     

    대출이자는 20년 12월 22일 기준 고정금리 최저 연 2.222% 부터 최고 연 9.5%대 까지 적용이 되며, 변동금리는 최저 연 2.237% 부터 최고 연 9.5%대까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대출기간, 상환방식, 중도상환수수료

    대출기간은 최대 15년이내에서 선택 할 수 있으며, 상환방식은 이자만 납부하는 거치기간의 설정은 선택할 수 없으며, 매월 원(리)금균등분할상환방식이 적용됩니다. 다만, 만기가 5년을 초과하는 대출은 원금균등분할상환방식만 선택가능합니다.

    기업은행 새희망홀씨는 중도상환해약금이 발생되지 않으며, 대출기간 중간에 원금을 일부라도 상환하게 되면 이자의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필요서류

    • 재직 및 소득 입증서류
    • 신분증

    연체이자(지연배상금)

    대출이용중에 원금 및 이자를 납입일에 상환하지 못하게 되면 여신이자율에 연체가산금리 연 3%를 더하여 적용되는데, 최고 지연배상금률은 연 11%까지 부과되니 연체가 되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

     

    유의사항

    ▶ 고객의 신용도와 은행의 심사기준에 따라 대출여부 및 한도가 결정됩니다.

     

    ▶ 금융기관 신용정보관리대상 고객 및 당행 부적격자는 대출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IBK고객센터(1566-2566, 1588-2588) 또는 기업은행 홈페이지,가까운 영업점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저신용자들을 위한 정부지원 서민대출 IBK기업은행 새희망홀씨 대상, 한도, 금리, 상환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